📰 가좌버핏 뉴스 ✨ 좋은글
2019년 5월 20일

다 이렇게 살면 될 것을

그리 모질게 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바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물처럼 흐르며 살아도 되는 것을! 악 쓰고 소리 지르며, 악착 같이 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말 한 마디 참고, 물 한 모금 먼저 건네고, 잘난 것 만 보지 말고, 못난 것들도 보듬으면서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 보듯 원망하고 미워하지 말고 용서하며 살 걸 그랬어.! 세월의 흐름에 모든 게 잠깐인 삶을 살아간다는 것을! 무엇을 얼마나 더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아둥 바둥 살아 왔는지 몰라.! 사랑도 예쁘게 익어야 한다는 것을! 덜 익은 사랑은 쓰고 아프다는 것을! 예쁜 맘으로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젊은 날에는 왜 몰랐나 몰라..?! 감나무의 홍시처럼 내가 내 안에서 무르도록 익을 수 있으면 좋겠다.! 아프더라도 겨울 감나무 가지 끝에 남아 있다가 마지막 지나는 바람이 전하는 말을 들었으면 좋겠다.! - <오늘이 전부다>中 - . #맑고좋은글 #좋은글 #좋은글귀 #좋은명언 #인생명언 #명언글 #명언글귀 #명언모음 #감성글 #감성글귀 #좋은생각 #아침좋은글
✨ 좋은글 1,258편 모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