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8일
가라고 내버려 둬라
가라고 내버려 둬라
떠나기로 마음먹은 사람
잡는다고 달라질까
머무르는 시간
잠시 늘린다고 나아질까
벌어진 거리만큼
이미 마음은 떠났다
결국
처음 마음먹은 대로
떠나는 것이 시나리오다
받아들이자
진리를 거스른다고
달라질 게 없다
거기까지인 인연을
고무줄처럼 늘린다고
무엇이 달라질까
억지로 늘리면
상처 나고 곪아
오히려 부작용만 생긴다
내버려 둬라
함께 있는 것은 내 몫이고
떠나는 것은 떠나는 사람 몫이다
가끔 생각 나겠지
치밀어 오르는 설움도 있겠지
그것까지만 하자
그리고 세월을 믿자
지나면 괜찮아진다
이래도 한 세상,저래도 한 세상
미련 버리고
순리대로 살면 그만이다
- <결정했어 행복하기로>中 ,조미하 -
.